1월, 타이페이 여행을 생각 중이신가요? 그럼 1월 대만 타이페이의 날씨는 어떠한지 비는 많이 안오는지 등 날씨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예요.
또 특히나 대만의 경우에는 완전히 동남아권도 아니고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곳도 아니라 더욱 옷을 어떻게 챙겨야 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대만 타이페이 1월 날씨 옷차림 등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해드릴테니 타이페이 여행 전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대만은 추운겨울을 극도로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덥지도 않고 선선하면서 기온이 활동하기 딱 좋은 온도를 유지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봄가을 정도의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대만은 겨울에 가는게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옛날에 여름에 대만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그 때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완전 익어서 돌아왔던 것 같네요. 너무 덥다보니까 어디 돌아다니기도 힘이 들더라구요.
위는 대만 타이페이 1월 초~중순까지의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최고기온은 19~22도정도에 머물러 있구요, 최저기온은 14~17도 정도입니다. 비소식이 곳곳에 많이 보이는데요, 거의 대부분은 여행 중 비를 만날 것 같네요.
그럼 바로 대만 타이페이의 평균 강수일과 강수량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균 강수일은 14일으로 한달 중 거의 반은 비가 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다행히 평균강수량이 84.3mm정도로 큰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라 여행에 불편이 있을 정도로는 아니라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아요.
단, 비를 만날 가능성이 크니 우산은 항상 챙겨다니시는 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타이페이 1월 중~하순의 날씨입니다. 최고기온은 19~21도, 최저기온은 11~15도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1월 초와 최고기온은 별다른 차이가 없는데 최저기온이 많이 낮아진 것 같네요.
옷차림은 낮에 따뜻했다가도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비가 온 후 선선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얇은 긴팔과 함께 적당한 두께의 가디건, 외투를 챙겨 체온유지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