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제가 도쿄에 여행을 갈 때쯤에는 엔화가 1000엔대였는데 어느 순간 970엔대로 훅 떨어지더니 오늘은 환율이 995엔 정도 되네요.
일본은 비교적 가까운 나라로 쉽게 여행갈 수 있는 곳인 것 같은데요, 저도 이번 겨울에 일이 있어 도쿄에 잠깐 갈 것 같답니다.
도쿄 여행을 가기 전 여행기간동안의 날씨나 어떤 옷을 가져가야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도쿄의 1월 날씨 기온과 함께 여행 옷차림 등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도쿄 1월 평균 기온과 평균 강수일, 강수량은 어느정도인지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평균기온은 최저기온이 2.5도, 최고기온이 9.9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늦겨울~초봄 날씨, 서울의 2~3월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평균강수일은 5일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진 않으나 평균강수량이 52.3mm로 한번에 적지 않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위는 일본 도쿄 1월 날씨 초~중순까지가 나와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최고기온은 8~11도 정도에 머무르고 있구요,
최저기온은 0~3도 정도입니다. 일본 도쿄에서는 1년 중 겨울 가장 추운 시기라고 해요. 일출시간도 1시간정도 늦으며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라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기온은 우리나라의 2~3월과 비슷한데요, 우리나라 강추위에 비해서는 따뜻한 날씨라고 할 수 있죠.
그래도 마냥 따뜻한 날씨는 아닌것이 도쿄의 경우에는 칼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고 합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추운 편이며 낮에는 조금 온화한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옷차림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한국처럼 추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추운 날씨이므로 여러겹 많이 껴입고 목도리, 장갑, 마스크 등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일본 도쿄 1월 날씨 중순부터 말까지의 사진입니다. 최고기온은 8~12도, 최저기온은 0~3도 정도로 크게 차이나는 부분은 없습니다.
저는 추울 줄 알고 엄청 두꺼운 롱패딩 들고가려고 했는데 그정도는 아니라 해서 그냥 두터운 야상정도? 들고 가려고 생각 중이랍니다. 🙂
1월 도쿄가려고 생각 중이신 분들은 다들 많은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