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1월 날씨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상하이는 우리나라와 가까워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가까우면 쉽게 여행을 할 수 있어 많이들 여행을 가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휴가에 해외여행을 가도 일정이 길지 않다보니 비행시간이 오래 걸리는 먼 나라 보다는
비행시간이 짧고 많이 둘러보고 즐길 수 있는 가까운 나라를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상하이는 중국이 도시로 여행비자가 필요한 곳인데요.
단수 여행 시에는 90일까지 여행이 가능하니 그 이상인 분들은 비자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월 상하이 날씨를 잘 체크하여 짐을 꾸려 준비를 해가시기 바랍니다.
상하이의 1월 날씨는 비가 내리는 날들이 아주 많습니다.
여행을 가기에 적합하지 않은 날씨들의 연속인데요. 화창한 날보다 비오는 날이 더욱 많네요.
계속 비가 내리고 소나기가 내리는데 4일과 8일은 화창하고 19일은 바람이 많이 불겠습니다.
1월에 상하이로 여행을 갈까 했던 분들은 다른 곳으로 일정을 잡는 것이 좋겠네요.
혹시 업무상 상하이를 방문해야 하는 분들은 우산을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1월 20일과 22일은 일부 화창한 날이 되겠고 21일과 30일은 구름과 해가 뜨겠습니다.
자연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니 날씨에 맞춰 일정을 조율해야 하겠네요.
그래도 화창한 날 여행을 하는 것이 좋고 사진도 이쁘게 나오니
상하이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은 다른 날을 기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루 정도 비가 내리는 것이라면 일정을 조율해서 잘 관광을 하면 되는데
이렇게 비가 많이 내린다면 도시를 보고 즐기는 것에 지장이 있을 수 있어요.
혹시 1월에 상하이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우산을 필수로 챙기시고 기온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1월 날씨보다는 다소 따듯한 편이지만 그래도 쌀쌀한 날씨입니다.
그리고 비가 내려서 체감온도는 더욱 추울 것 같으니 참고해서 옷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최저기온 평균은 3도이고 최고기온 평균은 9도입니다. 초겨울 날씨 정도로 생각하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