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주의사항 일본문화 예절 알아보기

일본,여행,주의사항,일본문화,예절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행기를 타면 한~두시간만에 일본으로 갈 수 있어 첫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 부담없이 여행가고 싶으신 분들은 일본을 많이 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나라라고는 해도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 예절이 여럿 있는데요, 알지못하고 일본 여행을 가는 경우 상대에게 큰 실례가 될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주의사항, 예절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일본 여행 주의사항 일본문화 예절 등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와는 통행이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은 차량과 사람 모두 좌측통행인데요,

그러므로 버스 택시 등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도 좌측으로 탑승하셔야 하며 에스컬레이터에서도 급한분들을 위해 우측을 비워두셔야 합니다.

버스 탈 때 우리나라는 앞문으로 타서 뒷문으로 내리는데 이 또한 반대로 일본 버스는 뒷문으로 타고 앞문으로 내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본,여행,주의사항,일본문화,예절

두번째로 길거리흡연 절대금지입니다. 일본은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외 공공장소에서도 금연이 법적으로 정해져있는데요,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는 경우 1,000엔~10,000엔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흡연구역이 마련되어 있으니 흡연구역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일본여행을 갔을 때 가장 눈에 띈 우리나라 사람들 행동 중 하나. 바로 신사에 준비된 물을 먹는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약수터같이 생기다 보니 많은 분들이 여기에서 물을 떠서 마시곤 하는데요, 이는 테미즈야라고 불리며 신사에서 신에게 기도를 드리기 전 손과 입을 씻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일본,여행,주의사항,일본문화,예절

택시를 탈 때도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택시 문을 우리가 수동으로 열어야 하는데요,

일본같은 경우에는 택시문이 자동문이기 때문에 택시를 잡고 나면 무작정 탑승하려하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그럼 바로 택시기사님께서 문을 열어주시는데요, 내릴때도 똑같이 자동문이니 문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면 된답니다.

요금을 낼때도 손으로 직접 전달하는 것이 아닌 작은 트레이가 있는데요, 그 위에 계산할 돈을 올려놓으면 된다고 합니다. 거스름돈이 있다면 기사님도 트레이에 거스름돈을 올려주신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