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11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방콕 11월 날씨나 옷차림에 대해서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요,
저 또한 옛날에 방콕으로 여행을 갔을 때는 잘 모르는상태로 우기에 갔다가 수시로 비가 와서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장마처럼 온종일 내리는 비가 아니라서 다행이었지만 갑자기 거세게 쏟아지는 비에 당황했던 적이 몇번 있지요. 다행히 11월은 마침 딱 우기가 지나고 바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국 우기가 5월부터 10월까지거든요. 🙂
방콕은 1년내내 더운날씨라 항상 여름날씨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개중에서도 조금 덜 더운 시기가 있는데요,
그게 바로 방콕만의 윈터시즌 1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그래서 더욱 이 시즌이 방콕여행하기 가장 적합한 시기라고들 많이 얘기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11월 우리나라에선 겨울이라고 해도 방콕에선 더운 날씨입니다.
옷차림은 여름이라고 생각하고 반팔, 민소매 등을 챙겨가시면 되는데 쇼핑몰 등 실내에서는 에어컨이 빵빵하기 때문에 얇은 가디건을 하나 챙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방콕 11월 날씨 최고기온은 약 31~33도를 웃도는데요, 최저기온은 23~25도 선인 것 같습니다. 방콕 기준에서는 그래도 좀 시원한편이지만 우리나라의 한여름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평균 강수량은 40mm 정도로 비가 적게 오기 때문에 여행하기 참 좋은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