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것 같아 겨울이 걱정되는데요, 한겨울에는 추위를 벗어나 일년 내내 여름날씨인 태국쪽을 여행하는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치앙마이 11월 날씨 우기인지 건기인지 옷차림은 어떻게 입으면 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치앙마이는 태국의 북부지방에 위치하여있는데요, 해발고도가 약 300미터 이상인 산들에 둘러쌓여있는 도시라고 합니다.
산악지대에 있어서 그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과거 도시 건축물이 보전이 잘되어있어 성벽이나 별궁, 사원 등을 보기 위해서도 많이들 찾는다고 해요.
치앙마이에는 산과 강이 많아 자연을 벗삼아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께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위는 태국 치앙마이 11월 초의 날씨입니다. 보시다시피 최고기온은 30도를 웃도는 기온인데요,
10월까지는 우기이나 11월부터는 건기가 시작되어 맑고 화창한 날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더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건기는 5월에 끝이나며 6월부터는 다시 우기로 접어들어 10월에 마무리됩니다.
최저기온은 20~21도 정도가 평균인 것 같은데요, 최고기온보다는 아무래도 낮긴 하지만 최저기온도 추울정도의 기온은 아니고 우리나라의 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저녁이 되면 선선하다고 느껴져 돌아다니기 좋을 것 같아요.
11월 중순에서 말이 되면 일교차가 더욱 커집니다. 최고기온은 11월초와 비슷하게 30도 정도라면 최저기온이 16~17도 정도로 떨어집니다.
밤기온이 그리 추운정도는 아니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낮에 비해 밤에는 쌀쌀하다고 느낄 수 있으므로 밤에 입을만한 얇은 긴팔이나 가디건도 하나쯤은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