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11월 날씨 기온 어떨지 궁금하신가요? 베트남 여행을 할 때는 2월~4월, 10월~11월이 여행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도시는 호치민이며 그 뒤를 잇는 것이 하노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베트남의 수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도시 하노이랍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북쪽에 위치하여 있으며 호치민은 반대로 남쪽에 위치하여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은 위아래로 길게 뻗어있는 나라라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의 거리는 약 1800km정도가 된다고 해요.
하노이의 날씨는 우리나라처럼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로 나뉘는데요, 봄과 가을이 매우 짧은 편입니다. 요즘엔 우리나라도 이와 비슷해져가는 것 같아요.
위는 하노이 11월 초의 날씨입니다. 보시다시피 최고기온은 30도가 조금 안되는 기온이며, 최저기온은 20도를 조금 넘는 편입니다.
여기서 잠깐 하노이의 우기와 건기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의 우기는 5월부터 10월으로 비가 갑자기 자주 내리는 편인데요, 11월부터는 건기가 시작되어 4월까지 건기가 이어집니다.
아무래도 비가 오면 제한되는 것들이 있다보니 우기보다는 건기에 여행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는 하노이 11월 중순부터 말의 날씨입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조금 떨어진 것이 보이시죠? 이 때쯤에는 최고기온은 23~26사이이며 최저기온은 16~19도 정도로 떨어집니다.
11월의 하노이는 따뜻하면서도 시원한 날씨이기 때문에 여행가기 최적기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건기이기 때문에 비가 오는날도 한달에 일주일? 43.4mm정도로 대체적으로 적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