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도쿄, 오늘은 도쿄 11월 날씨와 등 여러가지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의 가을은 일반적으로 9월에서 11월까지 3개월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비슷하긴 하지만 우리나라는 요즘 봄과 가을이 짧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온대에 속하는 도쿄는 한여름을 제외하면 비교적 온난하고 편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편인데요,
일본 도쿄의 날씨는 한국 서울의 날씨와 비슷하지만 우리나라 날씨랑 2주~한달정도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월의 날씨는 우리나라의 10월중후반 날씨입니다.
위는 도쿄 11월 초의 날씨입니다. 11월초는 아직까지 따뜻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최고기온은 18도~22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10~14도 정도네요. 도쿄 11월의 강수일은 약 7일, 평균 강수량은 약 92.5mm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정말 딱 우리나라의 가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구요,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작은 양산겸우산을 휴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저번에 11월 초에 도쿄를 여행한 적이 있는데요, 11월 도쿄를 여행하면서 느꼈던 점은 딱 여행하기 좋은 시기였다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날씨더라구요. 엄청 춥지도 않고 선선한 정도였습니다.
다음에도 도쿄로 여행가게 된다면 그런 날씨의 도쿄에 여행을 가고싶을 정도네요 🙂
위는 11월 중후반의 날씨입니다. 중반부터는 기온이 훅 떨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낮 최고기온은 15~17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6~9도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11월 도쿄를 갈 때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그냥 가을이라고 생각하고 옷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늦가을정도의 날씨라 낮에는 선선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져 쌀쌀해지기 때문에 겉옷을 꼭 챙기시는 게 좋은데요, 날씨에 따라서는 코트를 입어야 할 것 같은 날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