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11월 날씨 기온 여행옷차림 정리

태국,파타야,11월,날씨,기온,여행,옷차림

태국 여행을 가려고 생각 중이신가요? 태국 관광지 중에서 유명한 곳 중 한곳으로 파타야가 있는데요, 오늘은 파타야 11월 날씨 기온 및 여행옷차림 등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태국의 파타야는 원래는 작은 어촌이었으나 베트남 전쟁 당시에 미국병사들의 휴가지로 이용이 되었었구요, 그 후로 관광산업이 발달한 대표적인 휴양도시가 되었답니다.

파타야의 위치는 태국 방콕으로부터 145km정도 떨어져있는데요, 그래서 방콕과 파타야는 항상 함께 따라붙는 여행지입니다.

파타야에는 세 계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따뜻하고 건조한 계절인 겨울이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계절이죠.

주로 11월~2월인데요, 이  시기에는 우기도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어 비도 가장 적게 오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이 계절이 끝나면 또다시 더운 기후가 시작된다고 해요.

태국,파타야,11월,날씨,기온,여행,옷차림

위는 파타야 11월의 날씨입니다. 사실 11월 초에는 몇차례의 뇌우 표시가 많네요. 기온은 최고기온이 30~32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23~25도 정도입니다.

여행 옷차림은 한여름 옷에 해당하는 것으로 챙겨가면 딱 맞을 것 같은 날씨네요.

덥긴 더운 날씨이지만 파타야의 여름 날씨보다는 훨씬 나은 날씨입니다. 여름날씨에는 어디 돌아다니는것도 어려울정도로 더우니 말이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11월은 건기에 속하는데 파타야의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이구요,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라고 해요.

5월~10월까지는 비도 많이 오고 날씨도 덥고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가끔 건기에도 비오는 날이 있을 수 있지만 파타야는 비오는 시간도 짧은 편이고 이 때에는 강수량 또한 매우 적은 편이라 여행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태국,파타야,11월,날씨,기온,여행,옷차림

위는 파타야 11월 중순부터 하순까지입니다. 대체로 화창한 날로 가득하네요. 최고기온은 32~34도 정도인 것 같구요, 최저기온은 22~24도 정도입니다.

최고기온은 오히려 11월 초보다 조금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파타야는 동남아의 대표적인 휴양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치안도 안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휴양지랍니다.

파타야의 여행에서는 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민속공연, 코끼리쇼, 코코넛과 망고재배농장, 그리고 미니시암 등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여기까지 추운 겨울 더욱 떵나고 싶은 멋진 휴양지 파타야의 11월 날씨 기온, 여행옷차림에 대한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