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후아힌 12월 날씨 기온 및 옷차림이나 물놀이, 수영이 가능한지 찾아보고 계신가요?
제가 도움이 되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태국 후아힌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해변 휴양지라고 하는데요, 방콕에서 남서쪽으로 230km정도 떨어져있다고 합니다.
후아힌이라는 지명은 태국어로 돌머리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맑은물과 깨끗한 모래사장으로 유명하며 각종 휴양시설 구비는 물론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한국에서 후아힌 공항으로 바로 가는 비행기 직항이 없어 후아힌으로 가기 위해선 우선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으로 간 후에 후아힌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차로는 약 3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후아힌행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후아힌의 리조트나 호텔 등에서 밴이나 버스를 운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위는 후아힌의 12월 초~중순까지의 날씨예요. 이 시기의 최고온도는 28~31도 정도가 되구요, 최저온도는 22~24도 정도가 됩니다.
보시다시피 대체로 화창한 날씨들이 이어지고 있구요,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편이네요. 낮에는 햇빛이 강한 편이니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후아힌의 12월은 여행하기 최적기인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내내 더운날씨인 후아힌에서 12월은 그나마 시원한편에 속하기도 하고 비가 적게 내리는 건기이기 때문이죠.
수영 등 물놀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12월의 후아힌은 한낮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지 않는 편이기에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온이 떨어지는 밤에는 아무래도 물놀이를 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음은 후아힌의 12월 중~후반까지의 날씨입니다. 태국 후아힌에서는 기온이 일정 이상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고기온은 28~32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21~24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운 나라이니 옷차림은 가벼운 것으로 챙기되 밤에 기온이 떨어질 것을 생각해서 가벼운 외투 등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아힌에 가실 때는 겨울 외투는 오히려 짐이 되곤 한답니다. 한국에서의 겨울외투는 공항에서 외투보관소에 맡긴 후 후아힌여행을 떠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