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무이 12월 날씨 궁금하신가요? 우선 코사무이는 사무이섬이라는 뜻이랍니다.
사무이섬은 태국 남부 수랏타니 주 크라 지협 동해안에 있는 섬으로 푸켓과 코창에 이어 태국에서 세번째로 큰 섬이라고 해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코사무이까지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없구요, 방콕에서 국내선으로 다시 비행기를 갈아타야 한답니다.
그렇게 1회 경유하여 코사무이로 갈 수 있는데 비행시간은 경유 1회 최소 7시간 20분이 소요된다고 해요.
타이항공을 이용했을 경우 위와 같은 시간이구요,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하는 경우엔 경유 1회, 11시간 5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태국의 날씨는 크게 2개의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건기와 우기인데요,
그 중에서 태국 코사무이의 건기는 3월부터 10월까지 ,우기는 11월부터 2월까지랍니다. 즉 코사무이 12월 날씨는 우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죠.
거기에다가 코사무이는 열대 사바나 기후로 1년내내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데요, 습도는 평균 70~80%, 평균 기온은 28도 정도라고 합니다.
코사무이 12월 날씨 자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12월 초~중순까지의 날씨입니다.
최고기온은 28~29도 안에서 머무르고 있구요, 최저기온은 25~27도 정도이네요.
곳곳에 비소식이 보이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코사무이의 우기라서 그렇답니다. 그래도 10월~11월보다는 비소식이 어느정도 줄어든 것 같기도 하네요.
12월의 평균 강수량은 220mm정도라고 하고요, 우기라고 해서 여행을 아예 못가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코사무이의 우기는 우리나라의 장마와 같이 하루종일 오는 비가 아닌 스콜 형태로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고 그치기 때문이예요
그래도 우기인만큼 이 시기에 여행을 하는 경우 우산과 우비는 꼭 챙기시구요, 옷차림의 경우엔 가벼운 여름옷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얀 모래해변과 산호초, 곳곳의 코코넛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여 신혼부부들의 추천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하죠.
다음은 코사무이 12월 날씨 중~하순입니다. 보시면 최고기온은 28~29도로 그대로 유지가 되구요, 최저기온 또한 26~27도를 유지하고 있네요.
코사무이의 경우엔 일교차가 거의없는 편이예요. 그래서 밤이 되어 갑자기 쌀쌀해진다는 등, 날씨가 급격하게 변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