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12월 날씨 궁금하신가요? 방콕은 1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인데요, 그 중에서도 12월에는 그나마 기온이 가장 낮은 시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날씨도 그나마 덜 덥고 건기라 비도 안오고, 크리스마스 시즌도 있고 ..
그렇기 때문에 방콕의 여행 최적시기 또한 12월쯤 인 것은 아무래도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방콕은 태국의 중심부쪽에 위치하여있습니다. 타이어로 끄룽텝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krung Thep으로 천사의 도시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방콕으로 가는 비행기는 수완나품국제공항 도착을 기준으로 최소 5시간 45분 정도 소요되며 시차는 2시간정도가 차이난다고 합니다. 만약 서울이 5시라면 방콕은 3시인거죠.
방콕의 습도는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12월이 1년 중 습도가 가장 낮은 날이라고 하지만 그조차도 한국 겨울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예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온도 또한 높은데요, 습도가 높으면 온도가 높으면 더 덥게, 온도가 낮으면 더 춥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는 방콕 11월 말부터 12월 중순까지의 날씨입니다. 보시다시피 최고기온은 30도를 육박한 30~33도 정도인데요,
최저기온을 보면 20~23도 정도로 일교차가 꽤 큰 편이네요. 낮에는 더운 날씨이지만 밤에는 어느정도 돌아다니기 편할 정도로 시원해진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방콕 12월 날씨는 건기에 속하는데요, 평균 강수일수가 1일, 평균 강수량이 10mm로 이 시기에 여행 시 비는 만날 확률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콕에서는 시원한 달이라고 하지만 낮에는 우리나라의 한여름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더운데요, 일교차가 크니 이를 대비하여 얇은옷 몇개를 껴입을 수 있도록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낮의 따가운 햇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차단제는 기본,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콕 12월 중순부터 1월 초까지의 날씨입니다. 12월 초~중과 크게 달라질 것 없는 기온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12월 말에 최고기온이 조금은 올라가긴 하네요. 최고기온은 30~34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22~24도 정도입니다.